동아제약, 약국에서 만나는 합리적인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약국 전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팜베이직은 소비자에게 약국용 고품질 제품을 1만원 이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대한약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 개발한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브랜드다. 팜베이직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요 건강 카테고리 8종으로 구성됐다. △눈(루테인지아잔틴) △혈행(오메가-3) △장(프로바이오틱스) △종합 영양(멀티 비타민·미네랄) △간(밀크씨슬&비타민B 복합) △혈압(코엔자임Q10 복합) △관절&뼈(보스웰리
LS전선, 업계 최초 UL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LS전선이 국내 전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복합 소재 사용 비중이 높아 폐기물 분류, 재활용 난도가 높은 전선 제조업에서 모든 사업장이 동시에 기준을 충족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성과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전체 폐기물의 80% 이상을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재사용, 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특히 구미사업장은 이 기준을 크게 웃도는 95% 이
휴대성을 위한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사운드, JBL Grip 출시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JBL 브랜드가 초경량 블루투스 스피커 ‘JBL Grip(JBL 그립)’을 새롭게 선보인다.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된 JBL Grip은 JBL 프로 사운드(JBL Pro Sound),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롯해 IP68 등급의 방진·방수 및 충격 방지 기능을 모두 갖춘 콤팩트한 스피커로, 어디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 대담한 JBL 프로 사운드와 16W의
대한민국사진축전, 성황리 종료… AI시대 예술 담론 공론화
국내 최대 사진 전시인 ‘제10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이 막을 내렸다. 전시를 개최한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는 그동안 보수적 매체로 평가돼 온 사진예술 분야에 AI를 전면 배치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사진축전에서는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작가들의 전시, 협회 주최 AI 이미지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및 시상, 사진과 예술의 정의와 조건을 근본적으로 질문하는 개념 전시 ‘BUT STILL HERE’ 등이 동시에 진행되며 AI 시대 사진과 예술의 경계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특히 개념 전시 ‘BUT STI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방안은 대통령 공약으로 제시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의 구체적 실행안으로, 공공기관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가장 먼저 좌석 부족이 심각한 수서역 수요 해소가 추진된다. 국토부는 서울역 KTX와 수서역 SRT 운행을 기종점과 운영사를 구분하지 않고 교차 배치하는 방안을 마련해 2026년 3월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수서 SRT의 만성적 매진 현상을 고려해 비교적 여유가 있는 서울역 KTX 차량을 수서로 전환 투입해 좌석 공급을 늘린다는 구상이다.
이어 2026년 6월부터는 코레일·SR 고속차량을 구분 없이 통합 편성해 운용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서울역·수서역을 오가는 열차가 연속적으로 운행되도록 노선을 구성함으로써 차량운용률을 끌어올리고 공급 확대를 지속하기 위한 조치다. 국토부는 “안전성 검증을 완료한 뒤 점진적 확대를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예·발매 시스템 통합도 추진된다. 현재 각각의 앱에서 따로 예매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중 하나의 통합 앱에서 KTX·SRT 결제와 발권이 가능하도록 한다. 동시에 SRT와 일반열차 환승 시 요금 할인, KTX와 SRT 간 열차 변경 시 취소수수료 면제 제도도 도입해 이용자 편의를 대폭 높인다는 계획이다.
기관 통합은 이해당사자 협의, 법정 절차 등을 거쳐 2026년 말까지 추진한다. 국토부는 통합 기본계획 수립과 조직·재무 설계를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노사정협의체를 구성해 의견을 조율할 방침이다. 국토부 내에 ‘고속철도 통합추진단’도 설치해 공공기관운영위원회 심의, 안전관리체계 승인, 기업결합 심사 등 절차를 마련한다.
김윤덕 국토부 장관은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통합하는 것은 단순한 흡수통합이 아니라 한국 철도산업의 대내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재편”이라며 “통합 과정에서 SR 직원의 불이익이 없도록 각별히 챙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