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약국에서 만나는 합리적인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약국 전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팜베이직은 소비자에게 약국용 고품질 제품을 1만원 이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대한약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 개발한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브랜드다. 팜베이직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요 건강 카테고리 8종으로 구성됐다. △눈(루테인지아잔틴) △혈행(오메가-3) △장(프로바이오틱스) △종합 영양(멀티 비타민·미네랄) △간(밀크씨슬&비타민B 복합) △혈압(코엔자임Q10 복합) △관절&뼈(보스웰리
LS전선, 업계 최초 UL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LS전선이 국내 전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복합 소재 사용 비중이 높아 폐기물 분류, 재활용 난도가 높은 전선 제조업에서 모든 사업장이 동시에 기준을 충족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성과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전체 폐기물의 80% 이상을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재사용, 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특히 구미사업장은 이 기준을 크게 웃도는 95% 이
휴대성을 위한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사운드, JBL Grip 출시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JBL 브랜드가 초경량 블루투스 스피커 ‘JBL Grip(JBL 그립)’을 새롭게 선보인다.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된 JBL Grip은 JBL 프로 사운드(JBL Pro Sound),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롯해 IP68 등급의 방진·방수 및 충격 방지 기능을 모두 갖춘 콤팩트한 스피커로, 어디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 대담한 JBL 프로 사운드와 16W의
대한민국사진축전, 성황리 종료… AI시대 예술 담론 공론화
국내 최대 사진 전시인 ‘제10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이 막을 내렸다. 전시를 개최한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는 그동안 보수적 매체로 평가돼 온 사진예술 분야에 AI를 전면 배치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사진축전에서는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작가들의 전시, 협회 주최 AI 이미지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및 시상, 사진과 예술의 정의와 조건을 근본적으로 질문하는 개념 전시 ‘BUT STILL HERE’ 등이 동시에 진행되며 AI 시대 사진과 예술의 경계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특히 개념 전시 ‘BUT STI
2025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전년 같은 달보다 4.9% 증가한 22조 7,103억원을 기록했으며, 모바일 거래 비중은 78%로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통계에 따르면 10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22조 7,103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조 519억원 증가했다. 상품군별로는 음식서비스가 13.6%,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이 38.6%, 음·식료품이 4.4% 증가하며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가 15.7%인 3조 5,670억원으로 가장 높았고, 음·식료품 3조 400억원(13.4%), 여행 및 교통서비스 2조 9,143억원(12.8%) 순으로 나타났다.
취급상품범위별로는 종합몰 거래액이 12조 3,298억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2.2% 증가했으며, 전문몰은 10조 3,805억원으로 8.2% 증가해 상대적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운영형태별로 온라인몰은 전년 동월 대비 4.1% 증가한 17조 3,468억원, 온·오프라인병행몰은 7.5% 증가한 5조 3,635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거래액은 17조 7,143억원으로 전년 같은 달보다 5.9% 증가했다. 총 거래액 중 모바일 비중은 78.0%로 0.8%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음식서비스(98.8%), 이쿠폰서비스(91.0%), 애완용품(82.9%)에서 모바일 이용 비중이 두드러졌다.
소매판매액 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 비중은 27.5%로 전월인 9월(29.2%)보다 소폭 감소했다. 10월 소매판매액은 556,487억원,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27,103억원으로 집계됐다.
여행·교통, 문화·레저, 이쿠폰, 음식, 기타 서비스 거래액을 제외한 온라인 상품 거래액 비중은 153,194억원으로 나타났다.
10월 온라인쇼핑 시장은 음식서비스와 생활필수품 중심의 견조한 성장과 함께 모바일 이용 확대가 지속된 가운데, 전문몰의 성장세가 더욱 뚜렷해지는 흐름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