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약국에서 만나는 합리적인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약국 전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팜베이직은 소비자에게 약국용 고품질 제품을 1만원 이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대한약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 개발한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브랜드다. 팜베이직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요 건강 카테고리 8종으로 구성됐다. △눈(루테인지아잔틴) △혈행(오메가-3) △장(프로바이오틱스) △종합 영양(멀티 비타민·미네랄) △간(밀크씨슬&비타민B 복합) △혈압(코엔자임Q10 복합) △관절&뼈(보스웰리
LS전선, 업계 최초 UL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LS전선이 국내 전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복합 소재 사용 비중이 높아 폐기물 분류, 재활용 난도가 높은 전선 제조업에서 모든 사업장이 동시에 기준을 충족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성과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전체 폐기물의 80% 이상을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재사용, 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특히 구미사업장은 이 기준을 크게 웃도는 95% 이
휴대성을 위한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사운드, JBL Grip 출시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JBL 브랜드가 초경량 블루투스 스피커 ‘JBL Grip(JBL 그립)’을 새롭게 선보인다.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된 JBL Grip은 JBL 프로 사운드(JBL Pro Sound),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롯해 IP68 등급의 방진·방수 및 충격 방지 기능을 모두 갖춘 콤팩트한 스피커로, 어디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 대담한 JBL 프로 사운드와 16W의
대한민국사진축전, 성황리 종료… AI시대 예술 담론 공론화
국내 최대 사진 전시인 ‘제10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이 막을 내렸다. 전시를 개최한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는 그동안 보수적 매체로 평가돼 온 사진예술 분야에 AI를 전면 배치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사진축전에서는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작가들의 전시, 협회 주최 AI 이미지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및 시상, 사진과 예술의 정의와 조건을 근본적으로 질문하는 개념 전시 ‘BUT STILL HERE’ 등이 동시에 진행되며 AI 시대 사진과 예술의 경계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특히 개념 전시 ‘BUT STI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6일 전 세계 36개국 총 100여 명의 청소년을 초청해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전 세계 36개국 청소년 초청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 실시
하나은행의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5 해외 청소년 한국어 교육 연수`의 공식 과정 중 하나로, 하나은행은 2019년부터 7년째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며 글로벌 미래세대 교육 협력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에 한국을 찾은 100여 명의 청소년들은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연수원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4박 5일 동안 체류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고 소통하며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 연수 참가자들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전 세계 36개국의 중·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정규 과정으로 배우고 있는 학생들로, 한국어라는 공통의 매개체를 통해 한국을 직접 경험하고 한국 문화에 대한 국제적 소통과 협력에 기여함으로써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연수 참가 학생들이 K-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금융업무 현장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글로벌 청소년들은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의 국내 최대 규모 딜링룸 `하나 인피니티 서울(Hana Infinity Seoul)`을 방문해 하나은행 소속 딜러들의 긴장감 넘치는 외환 거래 현장을 직접 지켜보고, 현직 딜러들의 업무 흐름과 금융시장이 돌아가는 구조 등을 설명 듣고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 위치한 위변조대응센터와 세계 각국의 화폐를 한눈에 비교·체험할 수 있는 화폐박물관도 견학했다.
학생들은 위변조대응센터 소속 직원의 위폐 감별 노하우를 사례로 배우며, 45개국의 화폐가 전시돼 있는 화폐박물관에서 자국의 화폐를 찾아 화폐 속의 인물에 대해 한국어로 직접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명동 소재 하나은행 브랜드 체험 공간 `하나 플레이 파크`를 찾아 하나은행의 대표 브랜드 콘텐츠를 체험하며 한국 금융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K-브랜드 경쟁력을 경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불가리아 국적의 외국인 학생은 "하나은행의 특별한 환대가 한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욱 깊어지게 만들었다"며, "한국어 학습을 통해 미래에 한국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대한민국 대표 금융기관인 하나은행에 지원해 글로벌 금융을 주도하는 직원이 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18년째 이어온 은행권 유일의 어린이 경제 교육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비롯해 초등학생 온라인 금융교육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중·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실 `1사1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미래세대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