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산업통상자원부는 2025년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발표하며, 오프라인 매출이 3.1% 줄어든 반면 온라인은 10.5% 늘어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7% 증가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5년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발표하며, 오프라인 매출이 3.1% 줄어든 반면 온라인은 10.5% 늘어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작년보다 19일 늦은 추석 일정으로 인해 전통적으로 매출이 집중되는 식품군에서 특수가 발생하지 않으면서 대형마트(-15.6%), 준대규모점포(-5.9%)가 큰 폭으로 감소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반면 백화점(2.8%)은 폭염 속 실내 쇼핑 수요와 명품·패션 판매 호조로 매출이 늘었고, 편의점(1.1%) 역시 소비쿠폰 사용처로 지정된 점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상품군별로 오프라인은 식품(-6.9%), 가전·문화(-18.1%), 생활·가정(-5.7%) 매출이 줄었으며, 온라인은 서비스(18.1%), 식품(16.3%), 화장품(13.5%) 등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음식 배달, e-쿠폰, 여행 상품 등 서비스 부문이 크게 늘어나 온라인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업태별 매출 비중을 보면 온라인이 53.2%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8월 기준 과반을 차지했고, 오프라인은 46.8%로 축소됐다. 오프라인 점포 수는 대형마트(-1.1%), 백화점(-3.4%), 편의점(-1.6%)이 줄었으나 준대규모점포(2.0%)는 소폭 늘었다.
점포당 매출은 백화점(6.5%), 편의점(2.7%)이 개선된 반면 대형마트(-14.6%), 준대규모점포(-7.7%)는 하락했다.
구매행태를 보면 오프라인 전 업태에서 구매 건수가 줄어 전체적으로 2.9% 감소했으며, 구매 단가는 백화점(5.6%), 편의점(3.5%)은 늘었으나 대형마트(-7.5%), 준대규모점포(-2.9%)가 줄어 전체적으로 0.2% 하락했다.
산업부는 “늦은 추석 일정으로 전통적인 매출 특수가 지연된 가운데, 온라인 성장세가 전체 유통시장을 견인하는 흐름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며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의 부진이 계속되는 반면 백화점과 편의점은 점포 축소 전략과 소비쿠폰 효과 등으로 상대적 선방을 보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