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LG전자 조주완 CEO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030 미래비전’ 달성을 위해 실행 전략을 정교화하고 사업 구조의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LG전자 조주완 CEO가 현지시간 8일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사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조 CEO는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가운데도 LG전자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구독 사업과 플랫폼 기반 서비스의 고속 성장을 주요 사례로 제시하며, B2B 사업 확장 및 신성장 동력 발굴에도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2030 미래비전을 통해 가전 중심의 기존 사업을 모빌리티, 상업용 공간 등으로 확대하고, 고객 경험을 연결 및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위해 ▲구독 사업의 매출 3배 확대 ▲플랫폼 기반 서비스사업의 5배 성장 ▲B2B 매출 비중 45% 확대를 주요 전략으로 삼았다.
구독 사업은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75% 증가해 2조 원에 육박했다.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 이어 올해부터 인도, 싱가포르 등으로 해외 시장을 확대하고, 방문 케어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플랫폼 기반 서비스사업은 webOS를 중심으로 콘텐츠와 광고를 제공하며 지난해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올해부터 webOS를 다기기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옥외 광고, 게임, TVOD 등으로 서비스 다변화를 추진한다.
B2B 사업에서는 전장과 냉난방공조(HVAC)를 핵심 축으로 삼아 성장에 속도를 낸다. HVAC 사업은 AI 데이터센터 열관리 솔루션과 같은 고효율 기술을 바탕으로 확대 중이며, LG전자는 이를 통해 2030년까지 B2B 매출 비중을 현재 35%에서 45%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LG전자는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30년까지 50조 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R&D 역량의 75% 이상을 중·장기 실행 전략에 맞춰 재배치하고, 양자컴퓨팅, 우주산업 등 미래 메가트렌드를 겨냥한 도전적 연구개발도 강화한다.
또한, 내부 성장과 더불어 M&A 및 파트너십으로 외부 역량을 적극 확보하며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조주완 CEO는 "변화의 중심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중심에 두고 미래를 준비하며 질적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며, "대외 환경 변화 속에서도 LG전자의 경쟁력은 흔들림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