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몰입 청소년 문화예술 치유로 게임문제군 91% 감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은 ‘2025 게임과몰입 문화예술(음악·미술·체육) 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들이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하는 원인을 심리·사회적 관점에서 접근해 음악, 미술, 체육 등 예술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기조절 능력을 배양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전국 8개 게임과몰입힐링센터를 주축으로 운영됐으며, 게임과몰입힐링센터 방문 내담자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만기 유지 시 원금을 보장하면서도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 추가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KB Star 지수연동예금 26-1호’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
이번에 판매하는 ‘KB Star 지수연동예금 26-1호’는 KOSPI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며 △상승 추구형(최저 이율 보장형) △상승낙아웃형(최저 이율 보장형) △상승낙아웃형(고수익 추구형)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차부터 영업점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먼저 ‘상승추구형(최저 이율 보장형)’은 기초자산의 상승률에 따라 만기 이율이 결정되며 만기 이율은 최저 연 2.80%부터 최고 연 3.00%(2026.1.26. 기준, 세금 공제 전)의 이율을 제공한다.
‘상승낙아웃형(최저 이율 보장형)’은 기초자산의 상승률에 따라 최저 연 2.45%부터 최고 연 5.65%(2026.1.26. 기준, 세금 공제 전)의 만기 이율을 제공한다. ‘상승낙아웃형(고수익 추구형)’은 최저 연 1.80%부터 최고 연 11.2%(2026.1.26. 기준, 세금 공제전)의 만기 이율을 제공한다. 다만 ‘상승낙아웃형(최저 이율 보장형)’은 관찰기간 중에 기초자산이 20% 초과 상승한 경우 최저 이율로 만기 이율이 확정되고 ‘상승낙아웃형(고수익추구형)’은 관찰기간 중에 기초자산이 20% 초과 상승한 경우 연 2.10%로 만기 이율이 확정된다.
해당 상품의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4일까지이며 KB스타뱅킹 또는 영업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모집 한도는 수익 구조별 각 500억원씩, 총 1500억원이다.
KB국민은행은 더 많은 고객들이 KB Star 지수연동예금을 가입할 수 있도록 판매채널을 영업점으로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