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023년 기준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국내 방송산업 매출이 18조 9,5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4.1% 감소했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2023년 방송광고 매출은 2조 4,905억 원으로 전년 대비 19.2% 감소하며 3조 원 아래로 떨어졌다. 반면 프로그램 판매 매출 비중은 지상파에서 25.1%로 증가하며 광고 매출(24.9%)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유료방송 가입자는 3,630만 단자로 0%대 성장률을 기록했다. 매체별로는 IPTV 가입자가 2,098만 단자로 1.5% 증가한 반면, 종합유선방송(SO)과 위성방송은 각각 1.6%, 3.7% 감소했다.
특히 IPTV 콘텐츠사업자(IPTV CP)의 매출은 8,98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4.6% 증가하며 방송산업 내 비중을 확대했다. 프로그램 제작 및 구매비는 3조 8,682억 원으로 증가했으며, IPTV CP의 제작·구매비가 포함된 점이 영향을 미쳤다.
방송 프로그램 수출은 6억 6,731만 달러로 18.9% 증가했으며, IPTV CP가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2.9%로 증가했다. 주요 수출국은 미국(28.6%)과 일본(20.5%)이 상위를 차지했다.
과기정통부는 방송산업의 변화와 IPTV CP의 역할 확대를 반영한 정책 개발과 산업 진흥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