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구로구는 오는 6월 10일 고등학교 1학년 이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학년도 대학입시에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전략을 안내하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로구 2028학년도 대학입시 입시설명회 홍보 안내문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을 줄이고, 체계적인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해 6월 10일 오후 6시 30분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202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1학년 이하 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028학년도부터 본격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의 핵심 구조와 이에 따른 입시 변화, 실질적인 대비 전략을 제시한다.
강의는 입시전문가 윤한울 ㈜지식팩토리 대표가 맡아 총 120분간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현행 입시 분석 ▲고교학점제의 변화 내용 ▲2028학년도 입시의 판도 변화 등을 주제로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고교학점제의 현실과 초기 혼란 ▲학생부 기재 요령 ▲합격 전략 등 실질적인 정보와 대응 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신청은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초중등과정-방과후 학습지원 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6월 5일까지 가능하다.
장인홍 구청장은 “고교학점제가 본격 도입되며 입시 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