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약국에서 만나는 합리적인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약국 전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팜베이직은 소비자에게 약국용 고품질 제품을 1만원 이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대한약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 개발한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브랜드다. 팜베이직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요 건강 카테고리 8종으로 구성됐다. △눈(루테인지아잔틴) △혈행(오메가-3) △장(프로바이오틱스) △종합 영양(멀티 비타민·미네랄) △간(밀크씨슬&비타민B 복합) △혈압(코엔자임Q10 복합) △관절&뼈(보스웰리
LS전선, 업계 최초 UL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LS전선이 국내 전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복합 소재 사용 비중이 높아 폐기물 분류, 재활용 난도가 높은 전선 제조업에서 모든 사업장이 동시에 기준을 충족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성과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전체 폐기물의 80% 이상을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재사용, 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특히 구미사업장은 이 기준을 크게 웃도는 95% 이
휴대성을 위한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사운드, JBL Grip 출시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JBL 브랜드가 초경량 블루투스 스피커 ‘JBL Grip(JBL 그립)’을 새롭게 선보인다.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된 JBL Grip은 JBL 프로 사운드(JBL Pro Sound),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롯해 IP68 등급의 방진·방수 및 충격 방지 기능을 모두 갖춘 콤팩트한 스피커로, 어디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 대담한 JBL 프로 사운드와 16W의
대한민국사진축전, 성황리 종료… AI시대 예술 담론 공론화
국내 최대 사진 전시인 ‘제10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이 막을 내렸다. 전시를 개최한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는 그동안 보수적 매체로 평가돼 온 사진예술 분야에 AI를 전면 배치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사진축전에서는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작가들의 전시, 협회 주최 AI 이미지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및 시상, 사진과 예술의 정의와 조건을 근본적으로 질문하는 개념 전시 ‘BUT STILL HERE’ 등이 동시에 진행되며 AI 시대 사진과 예술의 경계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특히 개념 전시 ‘BUT STI
패션모델, 프로복서 출신에 ‘보라’라는 예명으로 히트곡 ‘아싸’의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재일교포 출신 여성 CEO가 손수 연구, 개발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캐릭터메구스는 외국 명사들을 초청해 제품 시연회를 진행하고 전시회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 2024)’에 참가하는 등 세계를 향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익보다는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만을 추구해 온 순수 천연물 화장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캐릭터메구스가 K-한류의 고급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캐릭터메구스는 10월부터 11월까지 외국의 명사들을 본사에 초청해 자사의 제품을 시연해 호평받았다.
10월 초청에서는 그리스, 뉴질랜드,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유럽과 중동 등지에서 명사들이 한국을 찾아 캐릭터메구스의 뛰어난 미용효과를 칭찬했다. 해당 초청 인원에는 파키스탄 왕실 가족의 일원이 포함됐다. 이어 11월 초 그리스 전직 공무원이 본사를 방문해 캐릭터메구스 화장품의 놀라운 효과를 접하고는 캐릭터메구스가 유럽인들에게 최고의 제품이 될 것 같다며 찬사를 보냈다.
또한 지난 7월 초엔 일본 도쿄의 대형전시장 빅사이트에서 열린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 2024)’에 CEO 이토 메구미 회장이 직접 참가해 캐릭터메구스의 다양한 캐릭터와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일본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이 전시회는 각종 라이선싱 및 브랜드 라이선스 관련 국제전시회로 세계 각국의 라이선스 브랜드와 캐릭터, 콘텐츠,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 등 다양한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기업들이 참가해 자사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라이선싱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데 활용하는 대표적인 전시회다.
캐릭터메구스는 강아지 메구스와 친구들의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화장품, 샴푸, 바디클렌저, 주방세제, 소우프와 티셔츠, 모자, 머그컵, 열쇠고리 등 캐릭터 상품들을 선보여 전시장을 찾은 바이어와 관람객의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세미나, 워크숍, 콘텐츠 관련 특별행사 등이 열려 라이선싱 분야 새로운 콘텐츠 발굴과 다양한 라이선싱 제휴를 체결하는 비즈니스 미팅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
캐릭터메구스의 천연물 화장품들은 일본에서부터 전 세계에서 직접 구한 재료들을 CEO가 직접 연구, 개발, 제조하고 있다. 고대 이집트의 클로오파트라 여왕이 애용했다는 세계 최고급 화장품 원료인 지중해산 다마스크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을 주성분으로 라벤더꽃 오일, 인삼 추출물 등 귀한 천연 재료를 고비율로 함유한 화장품이다.
특히 제조과정에 별도의 화학방부제를 배제해 인체에 해로운 경피독을 원천적으로 예방했으며 건강과 미용, 정서안정에 효과가 좋아 화장품으로는 드물게 미용과 피부학계 모두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 상류층 여성이 주 고객이며, 일본의 유명 피부 마사지숍에 독점 공급돼 프리미엄 화장품이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