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약국에서 만나는 합리적인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약국 전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팜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팜베이직은 소비자에게 약국용 고품질 제품을 1만원 이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동아제약과 대한약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 개발한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브랜드다. 팜베이직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요 건강 카테고리 8종으로 구성됐다. △눈(루테인지아잔틴) △혈행(오메가-3) △장(프로바이오틱스) △종합 영양(멀티 비타민·미네랄) △간(밀크씨슬&비타민B 복합) △혈압(코엔자임Q10 복합) △관절&뼈(보스웰리
LS전선, 업계 최초 UL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LS전선이 국내 전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복합 소재 사용 비중이 높아 폐기물 분류, 재활용 난도가 높은 전선 제조업에서 모든 사업장이 동시에 기준을 충족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성과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전체 폐기물의 80% 이상을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재사용, 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특히 구미사업장은 이 기준을 크게 웃도는 95% 이
휴대성을 위한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사운드, JBL Grip 출시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JBL 브랜드가 초경량 블루투스 스피커 ‘JBL Grip(JBL 그립)’을 새롭게 선보인다.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된 JBL Grip은 JBL 프로 사운드(JBL Pro Sound),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롯해 IP68 등급의 방진·방수 및 충격 방지 기능을 모두 갖춘 콤팩트한 스피커로, 어디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 대담한 JBL 프로 사운드와 16W의
대한민국사진축전, 성황리 종료… AI시대 예술 담론 공론화
국내 최대 사진 전시인 ‘제10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이 막을 내렸다. 전시를 개최한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는 그동안 보수적 매체로 평가돼 온 사진예술 분야에 AI를 전면 배치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사진축전에서는 AI 생성 이미지를 활용한 작가들의 전시, 협회 주최 AI 이미지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및 시상, 사진과 예술의 정의와 조건을 근본적으로 질문하는 개념 전시 ‘BUT STILL HERE’ 등이 동시에 진행되며 AI 시대 사진과 예술의 경계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특히 개념 전시 ‘BUT STI
국내 주차 및 주차 연계 카풀 서비스를 선도하는 ‘파킹박’의 운영사 와이즈모바일(대표이사 박흥록)이 전략적인 외부 투자유치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는 ‘승차공유’ 모빌리티의 효과적인 추진과 확장을 위해 중고차 판매 및 차량렌탈 서비스를 운영하는 플랫폼 기업을 전략적 투자자(SI)로 해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및 재무적 투자자(FI)와의 전략적 투자 협력도 추진한다.
와이즈모바일은 투자유치로 확보된 자금을 활용해 2025년 2분기 ‘공항 발레파킹’ 및 ‘주요 대도시 핫플레이스 발레파킹’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주차’와 ‘카풀’에 이은 ‘발레파킹’ 서비스 확장으로 차량 보유자가 ‘주차장 이용객’부터 ‘카풀/발레파킹 드라이버(운전자)’까지 선택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동의 시작과 연결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이를 통해 2027년까지 매출 25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파킹박은 기존의 주차장 관리 및 카풀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항, 기차역 및 도심 발레파킹 서비스의 고객 중심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발레파킹 업체들과 다르게 파킹박의 주차 및 카풀 드라이버를 통해 승차 공유(운전) 경험이 풍부한 운전자들을 발레파킹 드라이버로 전환시켜 이동의 편의성과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 공항 및 기차역 발레파킹 : 국내 주요 공항 및 기차역에서 차량 발레파킹 서비스 제공
여행객의 출발과 도착 시 주차 스트레스 해소
실시간 차량 위치 추적 및 주차 상태 확인 가능
· 도심 핫플레이스 발레파킹 : 강남, 홍대, 명동 등 주요 상업 및 문화지역에서 발레파킹 서비스 운영
레스토랑, 쇼핑몰, 공연장과 제휴를 통해 서비스 범위 확대
고객의 예약 기반 서비스로 대기시간 최소화
박흥록 와이즈모바일 대표는 “향후 지속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과 동시에 기존 차량 관련 모빌리티 기업들과 협력해 이동 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신규 론칭할 발레파킹 서비스는 단순 주차와 이동을 넘어 ‘주차’ 고객이 ‘카풀’ 및 ‘발레파킹’의 수익자(드라이버, 운전자)가 될 수 있는 혁신적 기능으로, 앞으로도 중고차 플랫폼 및 차량 렌탈사와의 협력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2025년 확장 비전 : 고객 경험 최적화와 모빌리티 시장 지배력 강화
1.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과의 전략적 투자 협력 제안
-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과 확장을 위해 파킹박은 중고차 판매 및 차량 렌탈서비스를 운영하는 플랫폼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유치를 진행한다.
2. 전략적 투자유치 목적
- 투자금을 서비스 개발, 기술 고도화, 마케팅 확대, 그리고 카풀 및 발레파킹 운영 인프라 구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3. 전략적 파트너십 시너지
- 중고차 및 차량 렌탈 시장과의 연계 서비스 확대
- 발레파킹 및 카풀 서비스를 통해 차량구매 및 렌탈 차량 사용자 대상 신규 부가 서비스 제공
- 중고차 플랫폼 고객이 차량 구매 시 ‘카풀’ 드라이버 등록을 통한 할부금 할인 및 주차쿠폰(10만원 제공 등) 연계 프로모션 적용 가능
4. 데이터 기반 협업을 통한 신규 서비스 론칭
- 고객 이동 데이터와 차량 이용 데이터를 통합해 신규 서비스 모델 창출
- 중고 차량을 활용한 중고차 카세어링 서비스 진출, 기존 업체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제공
- 공항, 기차역 및 도심 발레파킹 이용 데이터를 활용한 지역 맞춤형 서비스 제안